본문 바로가기
지식메모

상품상세페이지의 역할과 중요성

by Urain_H 2017. 12. 19.


   상품상세페이지의 역할과 중요성    


최근들어서는 오픈마켓이 높은 매출을 올리는 수단으로 부상하면서 여러 판매자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판매채널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픈마켓을 포함하는 온라인 마켓들은 바이럴마케팅, 키워드 광고 등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활동이 과열되면서 점차 광고비가 늘어나는 형국이 되어 오히려 판매자의 수익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제품상세페이지는 판매들이 가장 신경써서 구축하여야 할 부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제품page는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으로 제품의 퀄리티나 형태를 볼 수 없는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가이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을 찾아온 고객을 가장 먼저 직접적으로 안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것은 마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고객에게 친절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직원이 수행하는 일과 같습니다.



한편, 기본적으로 실제 제품을 확인할 수 없는 온라인 상의 마켓에서 제품page는 마치 오프라인의 쇼윈도우 같은 역할도 도맡아 하게 됩니다. 언제나 고객들이 마주하게 되는 첫인상은 중요하기 때문에 쇼윈도우 역할을 하는 이러한 제품page도 공을 들여 제작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에는 제품페이지를 단순히 제품을 안내하는 정도로만 인식하였지만, 경쟁이 심화된 최근에 와서는 제품 페이지는 퀄리티에 따라서 전체적인 매출에 영향을 줄 정도로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페이지는 오픈마켓에 입점한 업체의 성공여부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