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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메모

오픈마켓 상세페이지 종류와 디자인

by Urain_H 2017. 12. 27.


   오픈마켓 상세페이지 종류와 디자인    


이전에 알려드린 것과 같이 온라인상에서의 제품상세페이지는 고객이 가장 먼저 접하고, 제품을 구매할 것인지 말것인지를 판단하도록 해주는 매우 중요한 부분 입니다. open market을 통해서 제품의 판매하는 판매자의 경우 보통은 직접 제품페이지를 제작 하곤 합니다. 온라인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한다면 최소한의 편집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확실히 쇼핑몰 관리와 편의성 면에서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는 제품페이지 제작을 외주 업체에 맡기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오랜 기간동안 전문적으로 디자인 및 기획을 해온 업체의 경우 판매자가 직접제작하는 것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제작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판매자 제작 대비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활용되는 제품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업체에서 활용되는 방법은 보통 두 가지인데, 첫 번째 방법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디자인 템플릿을 해당 제품에 알맞게 수정하여 사용하는 것이며, 두 번째 방법은 특정 상품에 대한 맞춤형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으나 빠르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후자의 경우에는 제품의 종류와 특성에 따라 높은 퀄리티의 상품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지만 시간과 가격이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편, 사진 촬영부터 모든 부분들에 대해서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운영대행의 경우로 볼 수 있으며, 비용 역시 페이지 제작에 비해서 훨씬 더 올라가게 됩니다.



상품페이지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최대한의 장점과 기능을 알릴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텍스트 한 줄, 들어가는 이미지 한 장에도 많은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소소한 텍스트와 이미지들의 부분들이 전부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른 업체와 차별화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에 어필할 수 있는 기획과 디자인으로 제품page를 구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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