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메모

오픈마켓 상품상세페이지란 무엇인가?

by Urain_H 2017. 12. 13.

openmarket, 소셜커머스 등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규모가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인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터넷 쇼핑이 이전 보다 활성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통계청은 지난해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 규모가 전년과 비교하여 11.4% 성장한 38조원 규모로 추정된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수치는 최근 모바일 쇼핑의 확산으로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한 시장을 바탕으로 여러 사업자가 경쟁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은 날로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과 더불어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꼼꼼한 비교를 통해서 자신에게 알맞는 최적의 제품을 찾는 구매습관을 갖추고 있어 온라인 쇼핑몰 업체 간의 경쟁환경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처음 온라인 쇼핑몰이 국내 시장에서 활성되기 시작할 무렵에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아이템 하나로 경쟁시장에 뛰어들어도 어렵지 않게 성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시장의 활성화로 수많은 경쟁자들이 시장에 뛰어들었고, 몇십명에 이르는 판매자들이 똑같은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결국 다른 판매자들과는 다른 차별점을 두어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제품의 실물을 볼 수 있는 수단이 없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제품상세페이지입니다. 이는 웹상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스펙이나 형태, 또는 여러 장점들을 소비자들에게 알려주는 유일한 수단으로, 결국 같은 제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판매자가 존재하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타업체와의 차별화를 이루어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결국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웹페이지 상에서 설명해주는 상품상세페이지에만 의존하여 구매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기 떄문입니다. 


 


상품상세페이지는 결국 동일 제품을 판매하는 여러 업체들 간에 차별화를 이루어 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열되어 있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없다는 단점을 해결하고, 제품의 장점을 잘 살려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고품질의 월메이드 상세페이지 만이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