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메모

스마트폰 라디오 앱 - MBC mini

by 유레인(urain) 2017. 2. 13.

평소에는 멜론 등의 스트리밍 음악을 듣다가도 라디오를 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부터 인터넷을 통해 라디오를 듣는 서비스가 있었지만, 라디오 서비스 회사가 아닌 사설 업체에서 불법(?)으로 릴레이 하는 형식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이 음질도 떨어졌고, 조금만 있기가 있다 싶으면 사람들이 몰려 네트워크 대역폭 한계로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라디오 방송 업체에서 직접 서비스하고 있어 품질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오늘은 그중 한 곳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라디오 앱 - MBC mini




먼저 스마트폰에 요녀석을 설치해야겠죠?


자~앱스토어를 켜고 "mbc 라디오"로 검색해보죠!



그럼 아래와 같이 양희은과 서경석이 진행하는 여성시대 홍보 이미지와 함께 해당 앱이 등장합니다.



아무래도 메인 라디오 업체에서 제공하는 앱이다보니 칼 같이 앱이 관리되고 있습니다. ㅎㅎ


리뷰는 생각보다 많지 않는 21개가 있었네요.



설치된 앱을 찾아 터치!


그럼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앱이 구동됩니다.



흠...메인 화면에서 표준FM을 선택하니 여성시대가 뜨네요.



추가정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편성표가 보입니다.



전체 표준FM의 편성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의 가장 좋은 특징은 실시간으로 애청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네요.



이번엔 FM4U를 볼까요?


메인에는 정지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Channel M입니다.


배경부터 힐링될 것 같은 이미지네요. ㅎㅎ



설정 메뉴를 누르시면 예약종료, LTE 사용 여부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 심심할 때 살짝 MBC 미니를 실행해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