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메모

스마트폰 물고기 키우기 게임 - 포켓폰드2 Pocket Pond

by 유레인(urain) 2017. 2. 9.

아직 스마트폰의 조작법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스마트폰에 번쩍이는 화면때문인지 매우 좋아(?)하는 슬픈 모습을 목도하고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공공장소에서 가만히 있을 걸 참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그나마 인내할 수 있게 하는데에 스마트폰 만한 것이 없습니다.


그런 장소에서 뽀로로 같은 동영상을 틀어주고 잠시 위기를 모면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여건상 동영상을 틀기가 어려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간단한 게임을 틀어주면 좋은데 그런 게임중 바로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물론 어른도 좋아할만한 게임입니다. ㅎㅎ



스마트폰 물고기 키우기 게임 - 포켓폰드2 Pocket Pond




자~먼저 게임을 찾아봅시다!


앱스토어 검색어는 "pocket pond 2"입니다.



이 게임의 세부정보를 보면 TriggerWave라는 곳에서 개발을 했고, 업데이트 일은 다소 오래된 2015년입니다.


그래도 해보면 플레이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다운로드 받으세요!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에서 뭔가 일본스러운 냄새가 나네요. ㅎㅎ


실제 일본 개발사에서 만들었는지는 확인을 못했습니다.



흠...심각하네요.


게임을 한지 며칠이 지났더니 연못에 녹조현상이 발생했네요. ㅠㅠ



필터에 더러워져 문제가 생겼다는 경고가 뜹니다. 헉...



그럼 필터를 청소해주면 되겠죠?


청소를 위해 해당 부분을 손가락으로 사정없이 문질러줍니다. ㅎㅎ



휴...다시 필터가 깨끗해졌습니다.



다시 연못으로 가면...아...그동안 키웠던 물로기들이 다 죽었습니다..켁...


거북이도 죽었니???



흠...다행이 물고기를 되살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38크레딧을 지불해야하네요...



물로기를 다 살릴만큼의 크레딧이 부족하니 일단 몇마리만 살리기로 합니다.



한 마리가 살아났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녀석들이 죽어있네요. T_T



그래서 죽은 녀석들을 버리기로 합니다.



깨끗해진 연못에 개구리 한마리도 새로 사서 넣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연못에 물풀, 돌 등 다양한 환경을 꾸밀 수 있는 상점과 물고기를 구매할 수 있는 상점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크레딧이 부족하면 앱내 구매로 구매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비싸네요.


어떤 것은 현실의 물고기 값보다 비싼듯...




이 게임이 아이들에게 좋은 점은 그나마 자극적이지 않고 자연을 최대한 모사하려고 했다는 점입니다.


아이기 물고기, 개구리, 거북이, 잠자리 등의 실물을 아직 못 봤다면 더 좋을 듯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