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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메모(Biz Memo)

인도 전자상거래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경쟁

by Urain_H 2018. 7. 17.

인도 전자상거래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경쟁

 

 

o 아마존이 지난 5월 인도의 E-커머스 업체인 Flip Kart를 인수한 Walmart와 경쟁하기 위해 투자 금액을 늘리고 있음(Business insider, 2018.06)

  - Amazon은 인도 E-커머스 시장의 투자금을 기존 50억 달러에서 70억 달러로 늘림

  - 이외에도, Snapdeal, Paytm 등의 기업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높은 마케팅 비율을 지불하고 있는 실정임 

 

 

o 아마존은 2013년을 기점으로 지속적으로 인도 전자상거래 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투자하고 있음

  - 2013년 E-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를, 2016년에는 아마존 프라임을 런칭함

  - 현재까지 60개 이상의 배송 서비스 센터를 개설함

 

 

o 인도의 E-커머스 시장은 현재 폭발적인 성장력을 보이고 있으며, 여러 글로벌 업체에게 매력적인 시장임

  -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 온라인 결제 인프라의 확산이 13억 명에 달하는 내수 시장과 맞물려 성장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음

  - 2015년을 기준으로 대형 소매 온라인 유통회사가 전체 시장의 83%를 차지하고 있음(KITA, 2017.06)

  - Statista(2018)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E-커머스 시장은 2018년 200억 달러에서 2022년 523억 달러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o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전략이 인도의 E-커머스 시장을 주도하는데 주효할 것으로 보임

  - Ericsson Consumer Labs(2017)의 조사에 따르면 인도인들은 하루 평균 3시간 정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100번 이상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나 모바일 중심으로 E-커머스 산업이 크게 발달할 것으로 보여짐

  - 대부분 우편통신판매, 홈쇼핑 등의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모바일을 이용한 상거래가 이루어짐(KITA, 2017.06)

  - 따라서 쇼핑에 용이한 모바일 앱 구현 및 모바일 앱시장 장악이 인도 E-커머스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으로 유효할 것으로 보여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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