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워드 강좌

MS 워드 자동복구 설정하기 - 강좌 057

by Urain_H 2017. 11. 3.


   MS 워드 자동복구 설정하기 - 강좌 057    


word를 사용하여 문서 편집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컴퓨터의 상태에 따라서 가끔씩 시스템이 다운될때가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작업한 작업물이 허공으로 붕뜨게 된다면 상당히 허무한 기분이 들겠죠. 이러한 때를 대비해서 word에서는 사용자가 의도치 않게 종료한 편집문서에 대해서 복구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옵션 설정을 통해서 시간, 저장위치 등 이러한 기능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설정해 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기능에 대한 사용자 임의의 옵션을 설정해주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메인 메뉴들 중에서 아래와 같이 [파일]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2. 상기의 과정을 마치게 되면 편집창이 아래와 같이 정보창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편에 위치한 탭 메뉴중에서 다음과 같이 [옵션] 항목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세부 옵션창이 활성화 되는데, 좌측편 탭메뉴 중에서 저장을 선택해주시고 다음과 같이 표시된 부분의 옵션을 사용자의 임의대로 변경해주도록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