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TIP] 신입사원 첫 출근 팁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건강 관리는 잘하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해가 진 후엔 가까운 공원으로 산책을 하며 더위를 이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갓 회사에 입사한 신입사원을 위한 회사 생활의 깨알 적응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 내정을 받을 뒤 설레이고 떨리는 마음이 충만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혹자는 개념(?)만 제대로 챙겨가면 된다고들 하지만 센스있고 준비된 막내의 모습으로 다가선다면 보다 원활하게 사내에 융화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 |
겨보 언제나 첫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내에서의 나의 이미지는 바로 '태도'를 통해서 형성됩니다. 새로 들어온 직원의 긍정적인 태도는 그 사람을 의욕적으로 보이게하고 그러한 모습은 첫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실제로 선배들의 설문에서 이와 같은 태도의 문제는 조직내 막내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조사된바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생활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
사실 회사가 새로 들어온 직원에게 기대하는 것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결국 빠른 업무 파악과 함께 새내기가 신경써야 할 것들은 바로 기본을 지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웃는 얼굴로 인사, 출퇴근 시간, 결근 및 조퇴, 미팅 시간 등의 엄수는 조직생활에서 기본 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에 충실할 때 비로소 신뢰를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사실 쉬워보이지만 매사에 신경써야하고 조금만 안일하게 생각해도 지키기 어려운 것들이 바로 이러한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기본에 충실하는 습관을 기르셔야 하겠습니다.
눈치가 빨라야 한다 |
눈치가 빠른 사람은 어느 곳에 가나 사랑받기 마련 입니다. 회사라는 조직도 예외는 아닙니다. 상사가 직접 나서서 하나하나 지시하고 가르치기 전에 미리 업무의 흐름을 파악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보는 것이 새로운 조직에 대한 적응력과 기여도를 키워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한 것들에 대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항상 대화나 회의에 대해서 메모를 하는 습관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기억력은 완벽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을 과신하기 보다는 메모에 의존하는 것이 문제해결의 보다 명확한 지침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지식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TIP] 투자제안서 개요 작성하기 (0) | 2015.09.18 |
---|---|
[비즈니스 TIP] 성공적인 투자제안서 작성하기 (0) | 2015.09.08 |
[운영체제 TIP] 새로워진 윈도우 10 알아보기 (0) | 2015.07.31 |
[웹사이트 TIP] 어도비 색상 구성표 이용하기 (0) | 2015.07.29 |
[파일저장 TIP] YouTube 동영상 다운받기 (0) | 2015.07.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