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어느 시기보다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세상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미디어를 통해 폭발적인 양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면서 세상의 변화를 알리고 있지만 개인이 또는 기업 조차도 도저히 소화하기 힘든 실정입니다.
해외기업조사 컨설팅 - 아마존의 메신저 시장 진출 계획
그렇지만 정보화 사회에서 예측하기 힘든 경쟁에 노출된 기업은 반드시 자사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에 항상 안테너를 세우고 있어야 합니다.
<유레인>은 이러한 치열한 정보 전쟁에서 여러분의 기업을 지켜드릴 수 있는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내용은 저희 서비스의 일부를 서머리하여 소개하는 내용이오니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o (개요) 미국의 아마존(Amazon)은 자체 메신저인 애니타임(Anytime)의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 개발중인 애니타임은 기본적인 메신저 기능에 음성 및 화상 서비스를 비롯하여 그룹 메신저, 댓글 및 위치 공유와 결제 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음
- 최근 신규 메신저 사업과 관련하여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짐(AFTV)
- 또한 화상 회의 서비스앱 개발 업체인 슬랙(Slack)을 인수하는 행보를 보였음
o (사용현황) 스마트폰이 보편화됨에 따라 기존의 SMS 형태의 서비스에서 메신저 앱을 활용한 형태로 급속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음
- '13년 모바일 메신저 발송 메시지 수 10조 3천억개로 기존 SMS의 6조 5천억개를 넘어섰으며, '18년에는 37조 8천억 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Digieco)
o (시장점유율) 전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서비스는 왓츠앱으로써 약 7억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위챗이 6억 명, 라인이 4억 명으로 그 뒤를 잇고 있음(LG경제연구소)
- 국내의 경우 카카오톡(KakaoTalk)이 95%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
o (시사점) 이미 많은 IT 업체에서 메신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나치게 많은 앱이 범람하고 있는 시점에서 Amazon의 신규 메신저 시장 개척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됨
- 다양한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구글의 경우 이미 5개 이상의 메신저앱*을 갖추고 있음
※ 알로, 행아웃, 안드로이드메시지, 보이스, 듀오, 스페이스 등
02-6401-6468 / urain@urain.kr / research.urai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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