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워드 강좌

MS 워드 자동저장 시간 설정하기 - 강좌 034

by Urain_H 2017. 9. 18.

 

    MS 워드 자동저장 시간 설정하기 - 강좌 034   

 

문서 편집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여러가지 컴퓨터 동작 환경에 의해서 의도치 않게 시스템이 멈추거나 프로그램이 종료될 경우가 있습니다. 오랜 기간 작업을 진행했는데, 저장하는 걸 잊어서 그간 진행한 편집시간을 허공으로 날려버리게 되면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word에서는 일정시간 마다 자동으로 편집사항을 save 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즉 오류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이 갑작스럽게 종료되더라도 작성중이던 문서는 그대로 남아 있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의 옵션 중 하나인 save 간격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옵션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편집창의 상단 메뉴에서 [파일] 항목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전환되는데, 다음으로 아래와 같이 [옵션] 탭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2. 상기 과정을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세부 옵션 편집창이 팝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편에 위치하고 있는 텝 메뉴 중에서 다음과 같이 [저장]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아래에 표시된 설정창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임의 auto save 시간을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이후 확인을 누르게 되면 지정해둔 옵션의 시간대마다 자동으로 파일이 임시저장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