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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워드 강좌

MS 워드 페이지 나누기 - 강좌 013

by Urain_H 2017. 8. 4.

 

    MS 워드 페이지 나누기 - 강좌 013   

 

여러 장의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장마다 서로 양식을 달리해줘야 할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이전 장는 세로 방향이였으나, 그 다음 장부터는 가로 양식으로 문서를 작성하여야 하는 경우나 용지의 크기를 달리하여 편집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따로 word 문서를 만들어 작성을 할 수도 있지만 하나의 파일안에서 양식을 달리하여 작성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구역나누기 인데, 구역을 나누기 이전에 바로 page 나누기 기능을 활용해주어야 합니다.

 

1.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page를 구분하여 양식을 달리하고자 하는 위치 커서를 위치시키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위치한 메인 menu 중에서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삽입] 항목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2. 위의 과정을 마치게 되면 하위 메뉴가 아래와 같이 변환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위 메뉴 중에서 다시 한번 [페이지 나누기]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처음 커서를 위치하였던 곳과 별개의 양식을 공유하는 새로운 page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구역나누기를 통하여 용지의 크기라든지, 해당 page 양식을 이러한 방법을 통하여 하나의 문서 안에서 분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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