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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워드 강좌

MS 워드 특수문자 넣기 - 강좌 010

by Urain_H 2017. 8. 2.

 

    MS 워드 특수문자 넣기 - 강좌 010   

 

특정 문서를 편집하고자 할 때,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서 텍스트에 다양한 기호 등을 삽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게 되면 꺾은쇠나 말 줄임표, 또는 다양한 단위 기호 등이 그 예입니다. 한글을 이용하여 문서를 편집할 때는 간단하게 문자표를 이용하면 원하는 기호를 삽입할 수 있지만 word의 경우에는 따로 삽입 기능을 통해서 텍스트 안에 기호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여 word를 사용하여 문서를 편집할 때, 원하는 기호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먼저 기호를 삽입하고자 하는 텍스트의 해당 부분을 클릭하여 커서를 위치시켜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메뉴바 중에서 아래와 같이 [삽입] 버튼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2. 상기의 과정을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하위 메뉴가 해당 메뉴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하위 메뉴에서 [기호] 항목을 클릭해주게 되면 아래와 같이 최근 사용한 기호들이 출력되는데 이 때 [다른 기호]를 한 번 더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되면 마치 한글의 문자표와 같이 [기호] 세부 옵션창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창에서 삽입하고자 하는 기호를 선택하여 삽입 버튼을 누르게 되면 처음 지정해둔 커서 위치에 해당 기호가 삽입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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