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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실적/제안서 컨설팅

시스템제안서 ppt 컨설팅 예시

by 유레인(urain) 2017. 6. 29.

오늘도 일선에서 어떻게 하면 수익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바칩니다. ㅎㅎ


보통 중소기업에서 어떤 서비스 또는 제품이 만들어지면 혹은 만들 계획이라면 이를 알리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기 마련입니다.


시스템제안서 ppt 컨설팅 예시


그 중에서 효과가 있는 방법도 있고 투입 자원대비 효가가 낮은 것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효과가 있는 방법을 쓰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럼 효과가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지금까지 검증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접근 방법일 것입니다.


안전한 홍보 방법인 제안서(Proposal)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Proposal 제작을 시작해야할까요?


그 단초는 바로 잠재 고객을 명확하게 정의하는데에서 출발합니다.



그래야만 잠재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에 대한 전략적 방향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에서 공개하고 있는 Proposal도 그 고민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의뢰사의 핵심 가치에 집중할 수 있었고, 그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인 방식으로 제시하는 데 도움을 얻었습니다.



현대인은 부족한 시간에 항상 쫒기고 있습니다.


결국 Proposal을 공들여 제작하여 고객에게 전달해도 자신이 기대하고 있는 내용이 아니라면 바로 휴지통으로 들어가고 맙니다.



그럼 고객과 관련하여 어떤 고민을 해야할까요?


아래에 유레인의 했던 고민의 일부를 적어보겠습니다.


  - 누가 여러분의 제안서를 읽을 것인가?

  - 여러분이 말하고 싶어하는 그 내용이 고객의 기대 및 이해 수준에 부합하는가?

  -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떤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것인가?

  - 이 제안서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가?

  - 고객이 제안서를 읽고 구매 행동으로 이어지기 위해 어떤 전략을 수립해야하는가?


이처럼 수많은 고민이 반영된 결과물이 바로 여러분이 보시는 이 Proposal 사례입니다.



이러한 고민이 너무 복잡하고 어렵습니까?


그렇다면 아주 간단한 정보만 유레인으로 보내주십시오.


나머지 고민은 저희가 해드리겠습니다.



대기업과 정부기관에서 십수년간 경력을 쌓아 온 박사급 컨설턴트들이 여러분의 성공을 돕기 위해 오늘도 경주중에 있습니다.


빌려쓰는 두뇌, 유레인!


전화 : 02-6401-6468

이메일 : urain@urain.kr

웹사이트 : www.urai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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