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 문서 태그 추가하기 - 강좌 193    

 

Word를 통해서 편집한 파일을 다른 이들에게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다수의 파일을 편집한 경우 작성후 특정 파일을 검색하여 찾아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tag 기능을 활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다량의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키워드로 tag를 구성할 경우 간단한 검색 기능만으로 쉽게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작성한 word 파일에 tag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와 같이 상단에 위치한 탭 메뉴들 중에서 [파일]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2. 상기의 과정을 마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편집창이 새롭게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위치한 메뉴들 중에서 [정보] 항목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위와 같이 하이라이트 된 영역을 클릭하여 원하는 tag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키워드로 찾고자 하는 문서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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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Urain_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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