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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워드 강좌

MS 워드 사용자 지정 단축키 만들기 - 강좌 139

by Urain_H 2019. 5. 23.

    MS 워드 사용자 지정 단축키 만들기 - 강좌 139    

word는 유저가 어떻게 작업 환경을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양의 작업이라 하더라도 많은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단축 기능입니다. 단축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원하는 기능을 일일이 찾아서 마우스로 클릭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간단하게 키보드를 사용하여 바로 원하는 시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word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단축key 뿐만 아니라 유저가 임의대로 이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와 같이 [정보] 창을 열어준 다음 표시도니 부분과 같이 [옵션]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2.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활성화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 에서 [리본 사용자 지정] 항목을 선택해준 다음 표시된 부분과 같이 [사용자 지정]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마지막으로 키를 지정하고자 하는 범주를 선택해준 다음 새롭게 원하는 형태의 키를 지정해주도록 합니다. 끝으로 지정을 클릭하게 되면 유저가 지정한 형태로 새롭게 단축키가 배정되고, 편집창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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