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워드 강좌

MS 워드 표 분할하기 - 강좌 136

by Urain_H 2019. 5. 7.

 

    MS 워드 표 분할하기 - 강좌 136   

 

word를 통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 문서 내부에 테이블이 삽입되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편집 작업을 진행하면서 이렇게 문서 내부에 넣은 테이블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여 양식을 맞춰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word에서는 이처럼 유저가 다양한 옵션을 활용하여 테이블을 꾸밀 수 있도록 많은 종류의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표를 나누는 기능은 기존의 셀을 나누는 것과는 달리 표 자체를 아예 다른 두개의 개체로 나누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이 문서 내부의 임의의 표를 [삽입] 기능을 통하여 넣어보았습니다.

 

2. 다음으로 나누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한 다음 표시된 영역과 같이 [레이아웃]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상기의 과정을 마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하위 메뉴가 새롭게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표시된 부분과 같이 [표분할]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이를 통하여 아래 보이는 것과 같이 기존의 테이블을 두 개의 개별적인 개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는 가로만 적용되는 것으로 세로로 테이블을 나눌 수는 없음으로 이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