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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워드 강좌

MS 워드 표 캡션 삽입하기 - 강좌 134

by Urain_H 2019. 4. 22.

 

    MS 워드 표 캡션 삽입하기 - 강좌 134   

 

word를 통하여 문서 편집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서 문서 내부에 테이블을 넣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word에서는 이러한 테이블 편집 기능을 잘 갖추고 있기 때문에 편집자는 원하는 양식을 마음대로 구성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caption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는 테이블에 대한 부수적인 설명이나 제목을 쓰고자 할 때, 테이블 외부에 함께 붙어 편집이 가능한 텍스트 입니다. 오늘은 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이 문서 내부에 임의의 테이블을 삽입해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이 테이블에 caption을 넣기 위해 마우스로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2. 상기의 과정을 마쳤다면 마우스 우클릭을 통하여 서브 메뉴를 불러오도록 합니다. 메뉴 항목 중에서 표시된 부분과 같이 [캡션 삽입] 항목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세부 옵션 설정창이 오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창에서 원하는 caption 내용을 편집하거나 위치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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