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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워드 강좌

MS 워드 문서 블록 도우미 사용하기 - 강좌 129

by Urain_H 2019. 3. 18.

 

    MS 워드 문서 블록 도우미 사용하기 - 강좌 129   

 

문서작성은 그 필요성에 따라 여러가지 양식이 존재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작성자는 처음 작성할 때, 주어진 양식대로 직접 작성을 하거나 설정을 통하여 지정하지만, 이러한 작업에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들어가게 됩니다. word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작업자가 직접 작성하지 않아도 단순히 불러내어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양식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100% 원하는 모양에 부합하지는 않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조금만 손을 보게 되면 훨씬 더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옵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아래 보이는 것 처럼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메인 메뉴 중에서 표시된 부분과 마찬가지로 [삽입] 항목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2. 상기의 과정을 마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하위 메뉴가 새롭게 변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표시된 부분과 마찬가지로 [문서 블록 구성 도우미] 항목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세부 설정창이 오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옵션 목록 중에서 원하는 양식 항목을 찾아서 선택하게 되면 해당 양식이 현재 편집 중인 문서에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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