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스토리 비즈니스 사례 조사 분석
언젠가부터 Story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사실 잘 나가는 기업을 살펴보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Story를 품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애플'이라고 생각됩니다.
차고에서 거의 무일 푼으로 애플을 창업한 스티브 잡스가 바로 Story Icon입니다.
그의 극적인 성공과 그리고 극적인 죽음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고 재해석 될 것입니다.
이처럼 Story가 큰 가치를 가지고 있다보니 국내외에서는 관련 사업이 태동하고 있습니다.
고객사는 이런 현황을 직시하시고 저희 유레인에게,
국내외 스토리 비즈니스 사례 조사 분석
를 의뢰하셨습니다.
작업은 우선 해외(미국, 유럽, 일본 등)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로 이어갔습니다.
고객사에서 쉽게 수집된 직관적으로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체계회된 템플릿을 아래와 같이 구성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리서치 결과 해외에서는 나름 주목 받는 관련 업체가 등장하고 있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대표할 수 있는 업체가 없었습니다.
리서치를 할 때 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항상 일본과 비교 당하거나 하는 우리나라의 입장에서 이런 특수한 사업 영역에서는 대부분 일본에게 밀리는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처럼 잠재력이 큰 분야에 한국도 선도적으로 진출하면 좋을텐데 말읍니다.
그래도 언어적 장벽이 있으니 앞으로 이 분야에서 먼저 깃발을 꽂은 기업이 향후 큰 성장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정말 Story가 Money가되는 세상이네요~ : )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자료 수집은 유레인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