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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워드 강좌

MS 워드 리본 사용자 지정하기 - 강좌 072

by Urain_H 2018. 1. 2.

 

    MS 워드 리본 사용자 지정하기 - 강좌 072   

 

word를 활용해서 문서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작업자의 성향에 따라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과 그렇지 않은 기능이 있습니다. word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비해서 작업자의 임의의 설정에 따라서 자주 사용하능을 보다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자의 지정에 따라서 세부적인 편집툴까지 전부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단축메뉴를 구성해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편집창의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메인 메뉴 중에서 아래와 같이 [파일]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ㅎ

 

2. 상기의 과정을 마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편집창이 정보창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측의 탭메뉴 중에서 [옵션]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세부 설정차잉 새롭게 팝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창에서 아래와 같이 리본사용자지정 항목을 클릭해주시고, 평소 자주 사용하는 항목에 대해서 그룹을 구성하여 빠른실행 메뉴창을 임의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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