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개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새로운 랩탑 모델인 서피스 프로의 차세대 버전을 발표함
- 윈도우 OS 기반의 2in1 노트북 형태로 최저가 모델의 경우 799달러에 판매되고 있음(Microsoft)
동향보고서 - MS의 차세대 2in1 노트북 출시
o (배경) 최근에는 휴대성과 활용성이 우수한 노트북과 태블릿의 기능을 함께 갖춘 2in1 및 초경량 노트북 제품이 주목받고 있음
- 대화면 스마트폰이 보편화됨에 따라 기존의 태블릿 시장은 2014년 2억 4250만대에서 2015년 2억 360만대로 서서희 감소하면 추세(Trend Focre)
- 국내의 경우 2016년 초경량 노트북의 판매량은 150만대로 2015년 107만대에 비해 62.2% 급성장 하였음(IDC)
o (시장동향) 전세계 노트북 시장은 조금씩 감소하고 있으나, 국내의 경우 PC 시장 대비 성장하는 추세를 보임
- 2016년 전세계 노트북 출하량은 1억 5,400만대로 전년 대비 2.6% 감소하였음(Research Digitimes)
- 2016년 전세계 업체별 점유율은 20.7%로 HP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로 Lenovo가 2위, 14.0%로 Dell이 3위를 차지하고 있음(Trend Focre)
- 국내의 경우 2017년 1분기 노트북 출하량은 전년 대비 9.3% 성장한 90만대를 기록한 반면, 일반 데스크톱 PC는 1.5%로 소폭 감소하였음(Gartner)
- 국내 업체별 점유율의 경우 삼성, LG, 애플 3개사가 72%를 차지하고 있음
o (시사점) 점차 감소하고 있는 노트북 시장에서 2in1 및 초경량 제품 등 사용자의 휴대성과 편의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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