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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워드 강좌

MS 워드 단 설정하기 - 강좌 006

by Urain_H 2017. 7. 17.

    MS 워드 단 설정하기 - 강좌 006   


단이란 문서를 편집하고자 할 때, 지면을 가로나 세로로 나눈 구획을 일컷는 말입니다. 즉, 편집자가 필요에 따라서 한 면의 페이지에 여러 형태로 구획을 나눌 때 활용하는 단위 입니다. word에서도 사용자의 임의의 설정에 따라서 다양하게 단을 나눌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나누고자 하는 부분의 범위와 갯수 등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기능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여러 메인 메뉴 중에서 아래와 같이 [페이지 레이아웃]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2. 상기 과정을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하위 메뉴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단] 항목을 클릭해주시고 다음과 같이 [기타 단] 메뉴를 한 번 더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세부 메뉴창이 오픈되는데, 이곳에서 편집자가 원하는 형태로 페이지의 단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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