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메모

전기요금 조회 앱 - 스마트폰 어플

by 유레인(urain) 2017. 1. 20.

지난 여름 발생한 전기요금 대란을 기억하시나요?


엊그제 같은 일인데 벌써 반년전 일이 되어버린 일입니다.


당시 40배가 넘는 폭탄 요금에 많은 국민의 공분을 샀던 사건이었습니다.


몇년만에 찾아온 극심한 더위에 사람들은 전기요금 폭탄으로 인해 에어컨을 틀어야한 말아야하나 갈등에 휩싸였었죠. ㅎㅎ


이제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평년 보다는 춥지 않아 다행이지만 에어컨보다 전기 난로와 같은 온열 기구가 몇배의 전기 요금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그럼 필요할 때 내가 사용한 전기요금을 확인하면 불안감 해소와 계획적인 전기 사용으로 요금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App이 있습니다!


전기요금 조회 앱 - 스마트폰 어플




앱스토어를 띄우고 "전기요금"으로 서치해봅니다.



그럼 "한전전기요금(Hello! M-KEPCO)"라는 앱이 보입니다.


흠...영문 앱 이름이 왜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앱 정보를 보면 2016년 4월까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는데 앱 크기가 16MB에 육박하네요.



자...일단 실행!


흠..Copyright 2010이네요... -,.-



첫 화면에 "고객 인증"이 등장합니다.


회원이시라면 로그인을 하시고 비회원이시라면 비회원 고객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일단 전기요금 조회를 시도해보겠습니다.



"고객번호로 조회"가 나오는데 잘 모르시면 "전기요금 명의"로 조회를 합니다.




보시면 거주지역과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알면 누구라도 전기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에서 주민번호를 쉽게 구할 수 있는데 개인정보 유출이 걱정됩니다.



지금까지 불만이 답긴 앱 리뷰였습니다. ㅎㅎ


앱 잘 좀 만들어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