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메모

스마트폰 스캐너, 문자인식 및 번역 앱, 인식률 짱!!!

by 유레인(urain) 2017. 1. 11.

가끔식 책을 읽다보면은 마음에 드는 구절이 있습니다.


그 구절을 옛날에는 그 책이 자신의 책일 경우에 형광 펜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빌린 책일 경우에는 손으로 일일이 노트에 옮겨 적었지요. ㅎㅎ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 시대!


그래서 얼마전 책을 읽다 너무너무 주옥 같은 내용이 있어 스마트 폰으로 관련 무료 앱을 찾아봤습니다.


스마트폰 스캐너, 문자인식 및 번역 앱, 인식률 짱!!!




그 앱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앱스토어에서 "스캐너&번역"으로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좀 긴 이름을 가진 아래와 같은 앱이 검색됩니다.


키워드 검색이 잘 걸리도록 이렇게 이름을 지은 것 같습니다. ㅎㅎ


무려 9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이 된다니!!!


아마 구글 번역 기능을 사용한 듯합니다.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지속적으로 유지보수가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벌써 버전이 3.0이네요.



자~ 설치 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붉은 배경에 앱 로고가 보입니다.



그럼 스캔하고 싶은 부분을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카메라고 촬영을합니다.



촬영 후 불필요한 책의 여백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래와 같이 사각형 모형의 잘라내기 기능을 활용하여 도려냅니다.



그래면 아래와 같은 사각형 부분만 문자 인식을 시도하게 됩니다.



문자 인식을 진행하기 전에 사용자에게 어떤 언어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한국어"로 선택합니다.



몇초의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인식된 결과가 나타납니다.


거의 오타없이 제대로 문자를 인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놀랍습니다~~~!!!  ㅎㅎ



이번에는 한국어에서 영어로 번역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번역할 타켓 언어로 영어를 선택해줍니다.



"하노이의 탑 예전부터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부분이,


"Hanoi Tower Since ancient times..."로 번역되었습니다.


제가 영문학 전공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번역이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




무료임에도 이정도 성능을 보여준다니...대만족입니다! ㅎㅎ


여러분의 스마트폰 필수 앱으로 꼭 챙겨두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