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강좌

[PPT 강좌 130]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하기

by Urain_H 2016. 10. 16.

[PPT 강좌 130]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하기

다양한 단축 menu들은 작업을 진행하고자 할 때,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단축 기능중에서 파워포인트에서는 특별히 ribbon menu 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쉽게 말해서 즐겨찾기와 같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서 입맛따라 원하는 배치로 단축 menu를 구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작업환경에 맞춰 이러한 기능을 활용해 주게 되면 이전보다 훨씬 편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먼저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세부 메뉴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다 놓고 우클릭 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하위 옵션이 오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중에서 리본메뉴 사용자지정을 찾아서 다시 한번 더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 상기 과정을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세부 설정창이 새롭게 팝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측에 위치한 탭메뉴 중에서 리본사용자지정을 선택해주시고 평소 자주 사용하는 명령에 대한 menu를 선택해서 직접 ribbon menu를 구성해주도록 합니다. 설정을 마치면 선택한 기능들로 구성된 ribbon menu를 작업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