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 실적/기타 실적(기획)

미국 기업 면접 자료 - 국내외 통신사 마케팅 전략 분석

by 유레인(urain) 2016. 6. 21.

10여전부터 취업시장에 불어 닥친 소위 '스펙 쌓기'의 열풍(?)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입니다.


초기에는 단지 학벌, 학점, 토익 등이 주요 스펙 요소였으나 이제는 어학연수, 공모전, 인턴, 사회봉사 등 셀수없는 요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하긴 이제는 성형도 하나의 스펙이 되어버린 세상.


한 보도자료에 의하면 이러한 스펙쌓기의 폐해의 원인은 대기업의 요구로 발단한 것이라고 합니다.


대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수 많은 입사지원자 간에 별다른 차이점을 찾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보니 이것저것 입사 평가 요소를 더하다보니 오늘 날의 취업 시장의 모습이 만들어진 것일 것입니다. ㅎㅎ


더 아이러니한 것은 실제 이렇게 힘들게 뽑아도 일을 시켜 보기 전까지는 지원자의 실력을 가늠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 )


오늘 여러분께 공개하는 유레인 사업실적은 취업 시장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국내외 통신사 마케팅 전략 분석 - 미국 기업 면접 자료  



어느 날 전화기 액정화면에 뜬 해외 발신 전화 번호.


고객님의 미국에 거주 중이시고 통신사 입사를 위한 면접을 두고 계셨습니다.


고객님은 자세한 지원 분야는 말씀해주시지 않았지만 마케팅 관련 부서인 것 같았습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미국 및 한국 통신사가 진행해온 마케팅 사례 및 전략에 관한 자를 수집, 정리하고 함의를 도출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단 이번 면접 대비 자료를 준비하기 위해 경상적인 마케팅 활동과 신규 제품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나누어 자료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미국은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를 주요 통신사로 선정하여 분석하였습니다.



한국은 뭐 다 아시겠지만 그 3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ㅎㅎ



분석을 해보니 미국에서도 섹시 컨셉의 광고가 있기는 하겠지만 스프린트 등의 기업에서는 사회 이슈를 자사의 광고에 패러디하여 대중에게 깊은 각인을 시킬 수 있고, 현 사회 문제를 되집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M&A는 마케팅과 직접적인 영향이 없어 보이나, 가장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미국의 선두 통신사인 Verizon은 소극적인 수성의 자세가 아닌 공성 이상의 적극적 방법인 M&A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내보내고 있었습니다.


이는 다른 어떠한 마케팅 전략보다 소비자에게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답아 면접 자료를 정리하여 보내드렸는데 고객님께서는 선방하셨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국내외 자료 수집 및 분석이 필요하시면 문의주세요!



전화 : 02-6401-6468

이메일 : urain@urain.kr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