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강좌 119] 한글 오피스 커뮤니케이터 사용하기
한 조직에서 다양한 문서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서 활발한 협업을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한글2014는 한 문서를 바탕으로 여러 작업자들이 효율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기능을 활용하여 협업을 진행하게 되면 작업 도중에 원할 때 마다 여러 작업자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문서를 편집할 수 있으므로 신속하고 정확한 작업이 가능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 문서에 대해 여러 작업자가 동시에 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상단의 메뉴 중에서 [도구]를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하위 메뉴가 오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다시 [오피스커뮤니케이터]를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 상기 과정을 거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편집창 좌측에 새로운 메뉴가 오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협업시작]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협업을 진행할 사용자의 이메일을 기입할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되는데 이곳에서 작업을 진행할 사용자를 초대하게 되면 효율적으로 한글2014에서의 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HWP 강좌 121] 전각/반각 바꾸기 (0) | 2016.03.15 |
---|---|
[HWP 강좌 120] 한글 문서정보 확인하기 (0) | 2016.03.11 |
[HWP 강좌 118] 한글 상호 참조 활용하기 (0) | 2016.02.27 |
[HWP 강좌 116] 한글 필드 구분하기 (0) | 2016.02.05 |
[HWP 강좌 117] 한글 창 배열 설정하기 (0) | 2016.0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