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 공공기관 등에서 요구하는 취업 자료 중 하나가 바로,
직 / 무 / 수 / 행 / 계 / 획 / 서
입니다.
이 자료를 막상 작성하려고 하면 도대체 무엇을 쓸지 막막하기만합니다. 왜냐하면 그 양식이 '자율'인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정작 양식을 알려주긴 하는데 너무 추상적이라 '자율'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힘들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고민을 하시던 고객께서 저희 유레인에게 아래와 같이,
직무수행계획서 - 국가 공무원 전산직
을 의뢰 주셨습니다.
고객께서는 그간 민간 업체에서 십 수년을 근무하셨지만 이 문서가 정부 기관에서 사용하는 양식이라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막막해하셨는데 그 문제를 아래와 같이 해결해드렸습니다.
이 문서는 해당 업무에 대해 어느 정도의 이해도를 가지고 있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일을 추진할 것인가에 대해 작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 목적에 맞게 '직무에 대한 개요', '비전 및 목표', '추진 전략 및 실행 계획', '기대효과' 등을 체계적으로 작성해 드렸습니다.
이 때, '직무에 대한 개요'부터 '기대효과'까지 일관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특히 기대효과 부분은 정량적으로 기술하면 좋지만 그 것이 어려울 경우 정성적으로 작성합니다.
아울러 면접관 입장에서 수 많은 유사 자료를 받을 것을 고려하여, 가급적이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스를 활용하여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보시는 것처럼 깔끔하게 기획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저희 유레인의 컨설팅을 받은 고객님께서 아래의 카톡 내용처럼 서류 전형에 합격하셨다는 소식을 전해오셨습니다.
만세~!!! : )
고객님의 더 좋은 소식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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