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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워드 강좌

MS 워드 출처 삽입하기 - 강좌 160

by Urain_H 2019. 12. 30.

 

    MS 워드 출처 삽입하기 - 강좌 160    

 

Word를 활용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 정확한 레퍼런스의 표기는 문서에서 활용되고 있는 컨텐츠의 신뢰도를 높여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보통은 특정 부분에 각주를 사용하여 이러한 레퍼런스를 표기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word에서는 각주 이외에 따로 레퍼런스를 표기할 수 있는 자체 기능을 하나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보다 체계적으로 특정 컨텐츠에 대한 레퍼런스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와 같이 레퍼런스를 삽입하고자 하는 위치를 클릭하여 커서를 위치시켜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상단의 메뉴 중에서 [참조]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2. 상기의 과정을 마치게 되면 위와 같이 하위 메뉴가 새롭게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표시된 부분과 같이 [인용 삽입] 항목에서 [새 출처 추가] 메뉴를 찾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3.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위와 같은 세부 설정창이 오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창에서 레퍼런스 정보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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