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자동차
< 성장 배경 >
o 자동차는 현대인에게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음
- 주당 평균 자동차 이용 6.5시간
o IT와 자동차의 산업 연계성이 높아짐에 따라 자동차 내부 대시보드가 디지털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됨
< 주요 내용 >
o BI Intelligence는 최근 보고서에서 대시보드 활용 디지털 플랫폼에 주목, 새로운 시장 창출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고 가능성을 전망함
- 사용자가 자동차 대쉬보드의 무료 콘텐츠를 이용할 경우, 광고를 시청하도록 하여 부가적 수익 창출
- 무료 콘텐츠는 ①Driver Assistance ②Safety ③Entertainment ④Well-being ⑤Vehicle management ⑥Mobility management 등의 분야에 활용될 수 있음
- 실사용자의 절반은 해당 콘텐츠에 대해 만족을 보임
< 시장 전망 >
o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차 연계 미디어 시장은 앞으로 2020년 1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 Safety 연계 분야가 가장 큰 주축으로 이미 13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이루고 있으며 2020년까지 4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판도라, 옐프, 페이스북 등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 패키지를 포함하며 2020년에 1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 시사점 >
o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수익 창출 모델에 대해 예비 사용자의 25%가 긍정적 반응을 보였으며 이는 해당 시장의 잠재적 발전 가능성을 보여줌
- 해당 컨텐츠 이용 확약시 자동차 구매 할인 제공
o 서로다른 분야의 산업 연계로 인해 발생되는 새로운 시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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