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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오피스 강좌

[한컴 한글 강좌 025] 단 나누기

by Urain_H 2015. 8. 18.

[한컴 한글 강좌 025] 단 나누기

이번 강의 시간에는 문서 편집을 할 때, 편집 용지의 단락 수준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떤 특정작업 문서를 보게 되면 마치 사전과 같이 한 페이지에 두 단락씩 끊어 설정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에 의해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이렇게 구분을 지어 편집하게 되면 일반적인 한 단락으로 구성된 페이지 보다 내용을 밀도 있게 구성할 수 있게됩니다. 또한 때에 따라서는 단락의 수준의 더욱 늘려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작성된 문서의 단수준을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상단 메뉴 중 [편집]을 눌러 하위 메뉴들을 호출해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단]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하위 수준을 결정하는 창이 활성화 되는데 여기서 원하시는 수준을 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위의 과정을 통해서 저는 2단으로 문서를 구성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똑같은 내용의 본문이 보기 좋게 2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왼편의 한 단락을 다 채우게 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바로 오른쪽 상단으로 새로운 텍스트가 쓰이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두단 사이의 간격은 아래에 표시된 격자의 포인트 단추를 드래그하여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한 쪽만 조정하셔도 나머지 반대쪽도 같은 수준으로 조정됨으로 편리하게 단사이의 간격을 원하는 사이즈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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