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 실적/기획서/계획서

아이디어 제안서 컨설팅 -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사업

by 유레인(urain) 2018. 6. 25.

상대방을 설득하려고 할 때마다 피할 수 없는 딜래마가 있습니다.


그 딜래마는 바로,


"이성에 호소할 것인가? 아니면 감성에 호소할 것인가?"


입니다.


아이디어 제안서 컨설팅 -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사업


양자 중 어는 것을 선택할지는 상대방의 성향에 따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상대방의 성향을 파악한 상태라면 대응할 수 있지만, 비즈니스 관계에서는 성향을 파악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프로포절 평가 자리라면 처음 만난 상대이지만 중요한 의사결정이 현장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성과 감성을 동시에 공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상식으로는 이성과 감성은 서로 양단에 존재하는 대립적인 단어라, 이 둘을 나란히 표현한다는 것이 모순적으로 들립니다. ㅎㅎ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텍스트 기반의 프로포절이라도 이미지, 다이어그램 등의 비쥬얼 요소를 이용하면 둘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문건 역시 저희 <유레인 비즈>에서 감성과 이성을 터치할 수 있도록 적절한 텍스트와 시각 자료로 구성한 컨설팅 결과물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 페이지마다 Visual factors들이 들어 있습니다.


빡빡한 텍스트 또는 가끔 표 정도로만으로 Proposal을 구성하신다면 평가자를 고문하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정말 강력한 이성 멘탈을 가지고 있지 않는한 보다가 지쳐 이해할 수 없는 문서가 되고 맙니다.


이해 못하는 프로포절에 높은 점수를 줄 평가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서, <유레인 비즈>가 살려내겠습니다.


02-6401-6468

urain@urain.kr

biz.urain.kr

사업자 정보 표시
유레인 | 임현덕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삼호종합상가 210호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35 사무빌딩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66770 | TEL : 02-6401-6468 | Mail : urain@urain.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02-6401-646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